마케팅 에이전시, 회사 순위? 성장 사례가 없다면 믿지 마세요
매 주,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에서 마케터 순위를 매깁니다.
비수기인 8월에도 TOP3 중 최소 2명은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의 마케터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 에이전시 회사 순위가 정말 대단한 의미가 있을까요?
순위라는 것은 기준이 바뀌면 너도 나도 1위를 할 수 있는 맹점이 존재합니다.
~~지점 1위, ~~선정 1위 등 말을 교묘히 바꿔가며
자기들이 최고라고 하는 사람들을 여기저기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무엇에 대한 1위인지, 무슨 근거로 대상인지는 없습니다.
그냥 500만원 정도 돈을 내면
위와 같은 ~~대상, ~~연속 1위라는 이름 뿐인 상패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는 고객 입장에서 믿을 수 있는
진짜 '기준'이 무엇일지를 고민해보았습니다.
매출이 오른 것을 직접 보여드리는 것
그리고
함께 성장한 대표님들의 소중한 후기와 경험담을 공유해드리는 것
더 많은 영상 후기는 저희 회사 웹사이트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른 마케팅 에이전시나 광고 회사에서도 이렇게 다 하던데?"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와 그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매 달 새로운 사례를 보여드린다는 것입니다.
어쩌다 한번 얻어걸린 사례로 전문가인 척하는 OO사
10년 전 경험을 곰탕 마냥 우려먹는 ㅁㅁ사 등
다른 업체와 어떻게 다른지를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매 달 새로운 사례를,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웹사이트에 새로 업데이트 하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를 찾아주시는 대표님들께,
저희의 실력을 증명하고 신뢰를 드리는 일 또한
마케팅 에이전시, 광고 회사로서 마땅히 해야할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그렇게 하고 있지 않은
다른 광고 회사, 마케팅 에이전시들이 의심스럽습니다.
과연 그들은 그들 말대로 전문가가 맞는가?
전문가라면 왜 매 달 그것을 증명하지 못하는가?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가 잘한 것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하고 있는 대표님들 중에서도,
첫 억대 매출을 달성하고 매출 인증을 인스타그램에 자랑하는 대표님들 정말 많습니다.
일 매출을 수시로 자랑하는 분들,
어마어마한 택배량을 자랑하는 분들, 정말 많죠.
저도 마케터로서, 이런 자랑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마케팅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행동이거든요.
쇼핑몰은 이런 자랑을 통해,
쇼핑몰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줍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구매하는 곳이니,
믿고 사도 된다는 메시지를 주는 것이죠.
워렌버핏, 삼성 같이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수준이라면 물론 증명할 필요는 없겠죠.
하지만 광고 회사, 마케팅 에이전시는
남의 자랑을 대신 해줘야하는 곳입니다.
이런 곳이 자기 자랑을 안한다?
자랑할 것이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러니 마케팅 에이전시, 광고 회사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성장 사례를 직접 확인하세요.
그리고 그 사례가 얼마나 최신 사례인지,
얼마나 자주 갱신되는지,
수는 충분히 많은지,
등을 꼭 확인해보세요.
■ 추천 칼럼: 마케팅 에이전시, 광고회사 잘못 만나 매출 깎아먹는 사례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회사 순위? 성장 사례가 없다면 믿지 마세요 -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