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대행사 순위 & 매출 성공사례
온라인광고대행사 순위를 검색했는데, 자꾸 딴 소리 하는 블로그들만 나와서 짜증나셨죠?
네이버에 검색해도 온라인광고대행사 + 종합광고사를 포함한 매출 순위가 표시되어,
정확한 온라인광고대행사 순위를 알기는 어려우셨을 겁니다.
찾고 계신 '온라인 광고' 매출을 기준으로 광고 대행사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에서 2달에 한번 발표하는 업계 동향 데이터에서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온라인 매출 기준과 전체 매출 기준 순위의 차이를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표로 준비했습니다.
온라인/모바일 매출 기준 광고대행사 순위 | 전체 매출 기준 광고대행사 순위 | ||
1. | 제일기획 | 1. | 제일기획 |
2. | 이노션 | 2. | 이노션 |
3. | HS애드 | 3. | HS애드 |
4. | 플레이디 | 4. | 대홍기획 |
5. | 에코마케팅 | 5. | 플레이디 |
6. | FSN | 6. | SM C&C |
7. | 차이커뮤니케이션 | 7. | FSN |
8. | 그룹엠코리아 | 8. | 에코마케팅 |
9. | 디블렌트 | 9. | TBWA KOREA |
10. | 그랑몬스터&지앤앰퍼포먼스 | 10. | 레오버넷 |
빨간색으로 표시한 기업들은, '모회사'가 없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들입니다.
모기업의 도움 없이 온전히 실력으로 광고 매출을 만들어냈다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대행사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순위를 참고하시어 지원서를 쓰시면 되고,
내가 일을 맡길 곳을 찾고 있는 대표님들이라면, 이 순위를 '무시'하시면 됩니다.
왜냐구요?
어차피 저들은 글을 읽고 계실 대표님의 광고비로는 미팅조차 해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설사 만나주더라도 200 - 1500명 규모의 회사에 말단 직원 1명의 연습상대 정도가 되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대형회사들의 말단직원 분도 실력은 뛰어나실겁니다.
단지 다른 업무에 우선순위가 밀려 당신의 사업에 신경 쓰지 못할 확률이 높을 뿐이죠.
그럼 어떡하냐구요?
보는 눈을 낮출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네이버 공식대행사' 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리스트는 매출 순위 순서는 아닙니다.)
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adAgency.naver
온라인 광고 대행사 중 '사기꾼'에 가까운 녀석들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네이버가 대신 해줬습니다.
위 리스트에서 업체를 고른다면 적어도 사기꾼을 만날 확률은 현저히 낮출 수 있을겁니다.
사실 저희는 21년, 22년부터 네이버 공식대행사에서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찾으라고 말씀드려왔습니다.
2021년 네이버 공식대행사 추천 글
2022년 네이버 공식대행사 추천 글
'패션'을 제일 잘하는 곳은 '쇼만마(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라고 자부했지만,
당시에는 저희가 문의해주신 모든 업체를 수용할 능력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라기 보단, 대표인 제가 더 많은 사람을 뽑고 교육할 그릇이 안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사기 위험'이 덜한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추천했었죠.
하지만 글을 쓴 이후 3개월, 6개월 정도 지나 결국 쇼만마를 다시 찾아주시는 대표님들을 보면서
쇼만마의 서비스를 더 많은 패션 사업자가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22년 말,
'매출 성장시킨 업체 수가 가장 많은 온라인 광고대행사' 순위 1위를 내새워 새로운 글을 발행했습니다.
이후 영세한 쇼핑몰, 패션 브랜드부터 각종 플랫폼 순위권의 대표님들까지
실무자가 아닌 대표님들께서 '직접' 선택해주시고 함께 일할 기회를 얻었고,
24년 현재, 매 달 증명하는 '매출 포트폴리오'의 숫자는 따라오는 경쟁자가 없는 수준으로 늘어났습니다.
물론 창업한 20년도부터 지금까지, 저희 말고 매출 성공사례를 '매 달' 증명하는 곳은 본 적이 없습니다.
쇼만마 매출 성공사례 포트폴리오 : https://www.onlyfashionmkt.com/portfolio
온라인 광고대행사 순위는, 회사의 '매출액'으로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런 면에서 1-10위 권의 회사에 내 사업을 맡길 수준이 된다면, 그곳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 사업이 아직 그 정도 급이 안된다면,
그 때부터는 대표님께서도 전략적인 선택을 해야합니다.
11위부터 다시 매출 순위로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인원 수나 포트폴리오를 체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제가 감히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얼마나 많은 업체들의 매출을 성장시켜왔는가,
그리고 그걸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를 체크하시라는 겁니다.
오늘 포스팅이
온라인광고대행사 순위 & 매출 성공사례 를 찾고 계셨던 대표님들께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순위 & 매출 성공사례 -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