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마케팅, 창업하자마자 억대 찍는 쇼핑몰의 3가지 특징
"우리 쇼핑몰, 매출 1억 찍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광고를 몇 달이나 해야 매출이 좀 뛸까요?"
한 달에도 60개가 넘는 쇼핑몰 대표님을 뵈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도 모릅니다.
대신 이건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딱 하나만 제대로 해주시면,
1, 2달 만에도 억대 매출 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에서
매 달 200개 업체의 브랜딩을 책임지고 있는 한승조입니다.
지금부터 뭘 하셔야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이 쇼핑몰들을 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이런 개성 강한 쇼핑몰을 따라하려는
신규 쇼핑몰도 늘어나고 있죠.
실제로, 미팅 때 10개 중 8개 업체는
특정 쇼핑몰을 따라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즉, 대표님께서 하셔야할 한가지는
우리를 따라하려는 쇼핑몰이 많아지게 하시는겁니다.
쉽게 말해서 쇼핑몰 이름을 가려도,
누구나 우리 쇼핑몰인걸 알아볼 만큼
내 '독보적인 컨셉'이 드러나는
컨텐츠(사진&영상)를 만드시는 겁니다.
'누가 그걸 몰라서 안하나?'하고 생각하셨다면,
바로 따라하실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 아직도 내 컨셉을 못찾으셨다면?
■ 참고칼럼: 나만의 컨셉, 유명 쇼핑몰 따라'만'하면 망합니다.
■ 참고칼럼: 자사몰&인스타그램에서 내 컨셉을 녹이는 노하우
이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내 컨셉에 대한 감도 없이 이미지를 만들어봐야 소용 없습니다.
빠르게 컨셉을 찾고, 그에 맞는 이미지를 만드셔야합니다.
1. 공간 & 배경
[출처: mielle]
'미엘르'라는 쇼핑몰은 럭셔리하고 여성스러운 컨셉과
잘 어울리는 공간에서'만' 촬영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느낌의 공간은 내 컨셉을 분명히 각인시킵니다.
사진을 보는 고객들은 이런 통일감에서 '안정'을 느끼죠.
독보적인 컨셉은 이렇게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부터
하나씩 잡아가시면 됩니다.
내 감각이 부족해서, 사진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 걱정은 하지마세요.
어렵게 생각하면 끝도 없습니다.
2. 이미지의 색감
자주 사용하시는 필터 하나쯤 있으실겁니다.
단순히 상품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보정을 하는게 아닙니다.
모든 사진과 영상이 비슷한 분위기를 내도록 색감을 통일시키셔야합니다.
지금 유행하는 색감, 필터를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이 색감을 보면 우리 쇼핑몰이 생각나게 하셔야합니다.
우리 쇼핑몰 분위기에 맞는 색감을 찾고,
꾸준히 컨텐츠를 만들어보세요.
3. 컨텐츠를 보여주는 방식 (포즈, 상품 소개 등)
[출처: @reetkeem]
인스타 계정 이름을 가려도
특정 쇼핑몰인 걸 알아채게 하는 요소는 뭘까요?
- 모델의 외모, 분위기
- 비슷한 공간 (ex. 사무실, 스튜디오 등)
- 이미지의 색감
- 시그니처 포즈, 동작
일관된 느낌의 컨텐츠를 계속 보게 되면,
우리 뇌는 자연스럽게 비슷한 사진 한 장만 봐도
'이런 이미지? = A 쇼핑몰' 이라는
공식(고정관념)을 만들어버립니다.
지금 올려둔 대표님의 사진과 영상을 다시 보세요.
이런 공식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니라면, 과감하게 버리고 컨셉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한번 만들어진 공식(고정관념)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A 쇼핑몰을 똑같이 따라했는데 왜 우리는 매출이 안나오죠?"
하시는 분들은 접근부터 잘못됐습니다.
배경과 색감은 따라할 수 있어도,
컨텐츠는 절대 따라할 수 없습니다.
(따라하셔도 안되구요.)어! 이 사진 보니까 바우로 생각난다. 바우로에서 옷 사야지!
직접 새로운 공식(고정관념)을 만드세요.
남들을 따라만 하면 있던 매출도 대형 쇼핑몰에 뺏깁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류 마케팅, 창업하자마자 억대 찍는 쇼핑몰의 3가지 특징
- 글 마치겠습니다.
아직도 내 쇼핑몰의 컨셉을 못찾겠다, 방향성을 다시 잡고 싶다 하시면,
위 링크를 통해 미팅을 신청하시고, '한승조' 매니저와 상담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세요.
대표님의 쇼핑몰에 어울리는 컨셉과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