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릴스 하는 법, 매출 낼 사업자만 보세요 (24년 5월 최신ver)
매 달 2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인스타 광고를 책임지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서승재입니다.
정말로 "인스타 릴스 하는 법"이 궁금하셨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사업자라면 릴스 하는 법을 검색할 시간에 곧바로 "찍고 계셔야"합니다.
◼︎ 추천 칼럼 : 인스타 릴스 "하는 법"
(아직 뒤로 가지 않으셨다면..ㅎㅎ)
최신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있었기 때문에,
사업자라면 '당연히' 하고 있었어야 할 인스타 릴스를
어떻게 다르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대해서만 짚어드리겠습니다.
다 필요 없고 2가지가 핵심입니다.
◼︎ 인스타그램 CEO Adam Mosseri 원본 영상(영어) 보러가기
1. 팔로워 수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평등한 노출 기회
2. 자체 제작 컨텐츠에 더 많은 기회
뭘 해야 될지 감이 잡히시나요?
바로 릴스 찍으러 가십시오.
아직 잘 모르겠다면 글을 좀 더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작년 5월부터 꾸준히, 인스타 릴스를 강조해왔습니다.
그 때부터 릴스 시작하신 저희 파트너사 대표님들은,
이미 월 매출 수억원을 만들어내는 대표님이 되셨습니다 :)
1. 팔로워 수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평등한 노출 기회
단순히 오래 해서, 일찍 시작해서, 팔로워가 많았던 계정들에게는 날벼락이고,
신규 사업자에겐 기회입니다.
24년 5월 이전까지는 릴스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팔로워가 적으면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아닙니다.
데이터로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매출 규모 (월 3억원 이상)에 비해
인스타 팔로워가 너무 적어 (1만원대 초반 팔로워) 아쉬웠던 쇼핑몰의 광고 데이터입니다.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있었던 5월 이후 ROAS 변화를 보세요.
아래는 반대로 매출 규모 (월 1억원 대) 에 비해
인스타 팔로워 (20만대 팔로워)가 많은 쇼핑몰의 광고 데이터입니다.
마찬가지로 ROAS 변화를 보세요.
단순히 '노출 기회' 뿐만이 아닙니다.
매출도 바뀌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팔로워가 많든 적든
앞으로는 릴스를 '잘' 만드는데 모든 리소스를 쏟아부어야 합니다.
2. 자체 제작 컨텐츠에 더 많은 기회
팔로워가 많다고 하던대로 '만' 릴스 찍던 분들,
혹은 릴스 안 하고 피드/스토리만 하던 분들
더 이상 피해갈 수 없습니다.
당신보다 팔로워가 적어도,
컨텐츠를 잘 만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배우려고 하셔야 합니다.
"70만 팔로워가 있는 내가,
어떻게 7천 팔로워의 컨텐츠를 따라 찍어? 자존심 상하게"
따라 찍고, 따라 만들어도,
등장인물인 '당신'이 다른 사람이기 때문에 자체 제작 컨텐츠입니다.
자존심 상할 이유도 없습니다.
우리는 '매출'을 더 만들면 되니까요.
컨텐츠 제작자로서의 에고는 내려 놓으시고,
사업자로서 매출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정리하겠습니다.
★ 매출을 내는 인스타 릴스 하는 법 ★
(1) 지금 당장 인스타그램 돋보기를 눌러, 상위 노출되는 '릴스' 컨텐츠를 스크랩하세요.
(2) 내일 촬영 나가자마자 그것부터 찍으세요.
(3) 무한 반복 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릴스 하는 법, 매출 낼 사업자만 보세요 -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