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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월 매출이 1억 미만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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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칼럼: 쇼핑몰 홍보, 월1악 이하일 땐 이렇게 하세요.(관점 잡기)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 팔면 클릭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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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월 매출 1억을 넘어,
한 달에 2억, 4악, 10억, 15억원 씩 매출을 내는 쇼핑몰 홍보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 1억 이하인데도 아직 글을 읽고 계시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현재 단계에서는 이 글을 읽는 것이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사업가라면 이미 저희 유튜브를 통해
연 매출 수 백억 대 사업가들이 뭐가 다른지를 눈치채셨을 수도 있습니다.

당일 발송으로 재고 리스크를 짊어지든,
자체 제작으로 생산 리스크를 짊어지든,

월 매출 1억에서 2억, 4억, 10억, 15억으로 성장한 쇼핑몰 대표님들은
"리스크"를 짊어진다는 점 입니다.

쇼핑몰 사업이 물건을 떼와서 팔 수 있으니까,
리스크가 적어서 좋은 사업 아니었나?
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월 1억 매출 이하일 때는 그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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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진이 적은 사업인 만큼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사업을 해내야하죠.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 팔면 클릭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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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 이상을 바라보신다면,
쇼핑몰 사업의 최고 장점인 "적은 리크스"를 버리셔야 합니다.

물론 지금 수 백억 대 매출을 내는 대표님들도 처음부터
매출 더 키우려면 이제 리스크를 짊어져야지! 하고 작정하고 했던 것은 아닙니다.

(사례1)

고객들에게 주문은 계속 들어오는데,
도매 쪽에서 자꾸 미송이 잡히고, 물건을 안 보내주니까.

C/S에서는 불이나고, 기다려주시는 고객님들께 죄송하고,
그런 경험들 때문에 재고가 두렵지만, 고객들을 위해서 재고를 짊어져 보기로 합니다.

한번에 뭉터기로 주문하니, 도매처에서도 안 해주던 할인을 해주고,
대금 결제를 조금 미뤄주기도 하는 것을 보며, 깨닫습니다.

"아, 내 경쟁사에서 나보다 1,000원 싸게 팔 수 있었던 것이 이것 때문이었구나."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바로 보낼 수 있으니,
배송이 빨라져 고객들이 더 좋아하기까지 합니다.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 팔면 클릭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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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2)

분명 내가 사진도 더 잘 찍고, 코디도 더 잘하고, 이쁜 상품도 소싱 잘 해오는데,

자꾸 경쟁사에서 내 사진 구도 똑같이 따라 찍고,
코디도 따라하고, 그러면서 가격만 1,000원 더 싸게 올려버리니까 화가 납니다.

꼴 보기 싫은 경쟁사들이 아예 따라할 수 없도록,
내 감성이 듬뿍 담긴 자체 제작 상품을 만들어보니
떼와서 팔 때보다 판매가도 더 낮출 수 있는데, 돈도 더 잘 벌린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중 하나에서
남들과 다른 매력적인 쇼핑몰이 되는 것이죠.

쉽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안 그래도 얼마 남지도 않는 쇼핑몰 사업인데,
리스크를 감수했다가 망하면 어떡해?
라고 생각하시겠죠.

문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내 경쟁자들 중 누군가는 기꺼이 리스크를 감수하고, 도전한다는 것입니다.

2010년도에는 누가 돈 많냐하는 광고비 순위 경쟁(네이버)이었고,
2015년도에는 누가 더 사진을 잘 찍냐의 경쟁(페북/인스타)이었으며,
2020년도에는 누가 영상을 잘 하나의 경쟁(숏폼)이었습니다.

2025년도에는 누가 더 빨리 배송해주고,
더 싸게(혹은 다른 것을) 팔 수 있느냐의 싸움이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약 5년 단위로, 바뀌는 시장 상황에 적응하지 못한
수백, 수천 개의 쇼핑몰들이 망했습니다.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 팔면 클릭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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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살아남은 쇼핑몰들은
리스크를 과감히 짋어지고, 변화의 방향에 맞춰나갔습니다.

네이버 시절부터 쇼핑몰을 하던 곳들 중
지금까지 살아남은 곳을 찾아보세요.

사진도 잘 찍고, 영상도 잘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미 중국에 수 많은 공장을 돌아다니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당연한 수준으로 물류 센터를 잘 구축해놨습니다.

월 1억까지 올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신 것,
저희가 그 누구보다 잘 압니다.

저희가 밤낮, 주말없이 일하며, 그 과정을 함께 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열심히 할 때가 아닙니다.

내가 어떤 리스크를 언제 감수할 수 있을지를 계산해 보셔야 합니다.
리스크의 크기가 클수록
매출의 결과 값도 커지는 것을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내가 안주하는 동안에도, 경쟁자들은 달려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쇼핑몰의 최고 강점인'재고'가 없다는 점을 역 이용하여
재고를 짊어지고, 원가를 낮추고, 배송 속도를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거나

상품을 직접 생산하여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거나
직접 생산을 통해 원가를 더 낮춰 고객 만족도를 높이거나,

혹은 동시에 다 하거나.

광고 회사인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역시,
창업하고 단 한순간도 변화하지 않은 순간이 없었습니다.

매 년, 아니 매 달, 매 주, 매일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응하지 못한 마케터들이 퇴사했고,
밤낮, 주말 없이 일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조직 문화에 지쳐 나가떨어진 마케터들도 많았습니다.

'변화'하는 리스크를 감수할 때마다,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하루에도 수십 번도 더 들었습니다.

저도 변화하지 않고 성과가 나올 수 있다면,
당연히 그 방식을 선택하고 싶으니까요.

하지만 파트너 사의 매출 성과를 볼 때마다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매일 변화하는 시장이라면,
우리도 매일 변해야 한다.

매일 매일 리스크를 짊어져야지만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쇼만마의 마케터들은
이 방식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 성장사례를 만들어 왔고,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추천 칼럼 : 개나 소나 업계1위인 광고 업계, 진짜 찾는 방법

 

매일 급변하는 이 온라인 시장에서,
저희와 함께 리스크를 짊어지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실 대표님들을 모시고 싶습니다.

월 1억이 아니라, 10억, 100억을 꿈꾸고,
말도 안되는 수준의 업무 강도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견뎌내실 수 있는 그런 대표님이시라면

onlyfashionmkt@gmail.com

위 이메일 주소로 "서승재 대표랑 이야기 하고 싶다"
라고 편히 이메일 주십시오.
(쇼만마 채용을 준비중인 마케터 여러분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추천 칼럼 : 쇼만마 선임 마케터의 근무 후기(채용, 면접, 수습기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팔면 클릭ㄴㄴ -글을 마칩니다.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대표 서승재였습니다.

쇼핑몰 홍보, 월 1억 못팔면 클릭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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