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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쇼핑몰 패션브랜드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입니다.

하루에도 10건 이상의 스마트스토어 대표님들의 문의에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중 8~9분은 정확한 페이스북 광고 방법조차 모르고 계셨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이거 모르면 돈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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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외 광고 성과는 볼 수 없다는데 그럼 광고 못하는건가요?"
"스마트스토어에도 우회적으로 광고 픽셀을 설치할 수 있다는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는 대표님들께서 공통적으로 질문하시는 내용입니다.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를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똑같은 궁금증을 갖고 계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마트스토어도 '공식적으로' 페이스북 광고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사용자정의유입 개념 및 방법

help.naver.com

 

"nt 파라미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보는 용어에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이거 모르면 돈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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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만마 스마트스토어]가 [페이스북]에서 [봄맞이 할인 컨텐츠]를 통해 [샤랄라 원피스]를 광고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쇼만마/?nt_source=facebook&nt_medium=sns&nt_detail=봄맞이할인&nt_keyword=샤랄라원피스

 

위 내용을 NT 파라미터로 정리한 링크입니다. 바로 이해가 되셨나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1. [https://smartstore.naver.com/쇼만마]는 상품 링크 그 자체를 써주시면 됩니다.

주로 https://smartstore.naver.com/쇼핑몰이름/product/000000 형태 입니다.

 

2. [?nt_source=facebook]은 어디서 광고했는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영어만 입력 가능합니다.

 

3. [&nt_medium=sns]는 어떤 종류의 광고인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영어만 입력 가능합니다.

광고하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SNS로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4. [&nt_detail=봄맞이할인]은 어떤 컨텐츠로 광고 했는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5. [&nt_keyword=샤랄라원피스]는 상품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NT 파라미터 생성기를 간단히 만들어 공유드리겠습니다.

 

NT 파라미터 생성기

 

이렇게 만들어진 링크를 사용하면 유입된 방문자가 어디서, 어떤 광고를 보고 왔는지,와서 구매는 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이거 모르면 돈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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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정의채널에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클릭률이 높은 소재가 유입'수'를 늘려줄 순 있으나 반드시 매출을 만들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어떤 소재가 실제로 구매를 만들어주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데이터를 볼 수 없다면 감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운영하시는 쇼핑몰이 시간 날 때 한 번씩만 체크하는 부업이라면 감에 의존하셔도 괜찮습니다.(시간을 아껴서 본업에 더 많이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쇼핑몰이 생업이라면...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이거 모르면 돈 날립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광고, 이거 모르면 돈 날립니다 - 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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