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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 "저희도 상세페이지에 동영상 넣어볼까요?"
  • "패션 브랜드도 상세페이지가 중요한가요?"
  • "저희 상세페이지 평가좀 해주세요!"

 

매 달 200개가 넘는 패션 브랜드를 관리하다보니,

미팅 때 마다 이런 문의를 받게됩니다.

 

전문가의 의견이 궁금하신 마음은 알겠지만,

저의 대답은 늘 똑같습니다.

 

'브랜드마다 다르다.'

 

이런 말은 나도 하겠다구요?

맞습니다. 대표님도 다 아시겠죠.

 

그럼 이제 대표님이 모르시는 것.

패션 브랜드마다 '뭐가,어떻게'다른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패션 브랜드 마케팅 전문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임혜원 이사입니다.

 

1. 이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2.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소비자의 구매 욕구에 따라

패션 브랜드는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출처: 무탠다드 / 수아레 / 라퍼지스토어]

 

여름엔 반팔 니트, 겨울엔 코트나 패딩 같이

시즌이 시작되면 하나씩은 꼭 사는 상품을 파는 브랜드입니다.

 

이런 제품을 살 때 고객들은

'내가 얼마나 잘(합리적으로) 샀는지'만 생각합니다.

 

즉, 이성을 자극하는 상품들이죠.

 

모든 브랜드에서 비슷한 상품을 갖고 있으니

우리가 뭐가 다른지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어야합니다.

 

당연히 상세페이지가 중요하겠죠.

(이런 제품을 살 때 소비자는 이성적이고 차갑습니다.)

 

  • 많은 판매량, 리뷰 수
  • 좋은 원단을 사용했다는 혼용률
  • 어떤 디테일을 갖고 있는지
  • 합리적인 가격(할인)
  • 어떤 기능성을 갖고 있는지

등 수많은 브랜드 중에 꼭 우리 제품을 선택할 이유를

상세페이지에서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런 브랜드 상세페이지는 비싼 룩북보다 저렴한 가격,

수준이 다른 상품 퀄리티를 보여주는게 유리합니다.

 


2.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출처: 오픈와이와이 / 마뗑킴]

 

상대적으로 많은 디테일을 갖고 있고,

고객에 따라 난해하다고 느끼기도 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런 옷을 사는 고객들은

'나 힙해, 너네랑 난 달라' 같이

얼마나 나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즉,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들이죠.

 

이 경우 비싼 가격이 오히려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이런 제품이라면,

상세페이지에 우리 상품이 얼마나 좋은지,

어떤 원단을 사용했는지, 몇 개나 팔았는지.

 

같이 우리 옷을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려고 하면

감정적으로, 충동적으로 옷을 사려는 고객들은

이성적인 상태로 돌아오고 오히려 구매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 제 정신이면 이 돈주고 이거 안사지..'

 

우리 브랜드의 감성이 얼마나 좋은지,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하고

 

'얼마나 유명한 사람이 입는지,

입으면 너는 얼마나 힙해질 수 있는지'만 보여주면 됩니다.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출처: 오픈와이와이 / 마뗑킴 / 루이비통]

 

이런 브랜드의 상세페이지를 보세요.

제품이 잘 보이는 이미지 몇 장이 전부입니다.

(명품 브랜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감성 브랜드'도 우리 제품에 대해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습니다.

 

소비자의 이성을 자극하지 마세요!

 

1. 우리 브랜드의 감성을 보여줄 이미지

2. 제품 사이즈

 

딱, 필수적인 요소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오히려 상품을 완벽하게 설명해둔 브랜드보다

오히려 감성있는 사진 몇장 뿐인 사이트를

 

소비자들은 더 '감성 있다'라고 느끼기도 합니다.

 

어떤게 더 힙한지,

우리 브랜드를 좋아할 고객들은 뭘 원할지.

생각해보세요.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출처: 더뮤지엄비지터]

 


 

물론,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과

설명은 부족하지만 '감성'이 있는건 다릅니다.

 

설명이 어렵나요?

아이폰을 생각해보면 쉽습니다.

 

A17pro 칩 성능이 얼마나 뛰어난지.

광학 줌의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이게 티타늄인지, 플라스틱인지.

 

전자제품 유튜버가 아니라면 관심도 없으실겁니다.

아무도 아이폰을 살 때 성능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팅 때도 이런 말씀을 드리면 하나같이

"뭐라고 정확히 설명은 못하겠는데.. 무슨 느낌인지 알겠어요!" 라고 말씀하십니다.

 

(감성을 이성(말)로 설명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ㅠ)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패션 의류 브랜드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전,

반드시 생각하셔야합니다.

 

우리 브랜드는 고객의 이성과 감성 중

어떤 부분을 자극하는지를요.

 

우리 브랜드가 어떤 점을 노리는지 분명해지면,

상세페이지, 이미지, 마케팅 방법까지도 감이 오실겁니다.

 

■ 의류 패션 상세페이지, 협찬 실패하는 브랜드 특징

■ 의류 패션 브랜드, 저비용으로 마케팅 혼자하기

■ 의류 패션 브랜드, 가격 설정 따라만 하세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 글 마치겠습니다.

 

 

의류 패션 브랜드 상세페이지, 999개 분석한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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