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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달 200개 이상의 쇼핑몰 광고를 관리하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김민성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광고비 100만원도 없는 신규 쇼핑몰이라면 '릴스 광고'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지면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피드, 스토리, 릴스
이 중 가장 많은 매출을 만들고 있는 지면은 '피드' 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오래되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지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형 쇼핑몰은 대부분의 광고비를 이 지면에 사용하며 계속해서 매출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신규 쇼핑몰은 릴스 광고를 해야할까요?
릴스가 가장 "가성비 좋은" 지면이기 때문입니다.
기사 내용을 보시면 알 수 있듯 특히나 한국 시장에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유는 지면크기가 가장 큰 광고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 추천 칼럼 : 쇼핑몰 광고, 지면 크기가 중요한 이유
가성비를 빼놓고 보더라도 메타 측에서 계속해서 보도자료를 내놓을 만큼
밀어주고 있는 지면임은 확실합니다.
"이렇게 좋은데 대형 쇼핑몰은 왜 피드 광고만 하죠?"
답은 대형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큰 회사일수록 새로운 시도가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매출이 잘 나오는 지면을 두고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서
리스크를 감당할 직원은 많지 않을테니까요.
긴 말 할 것 없이 데이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피드 광고, 두번째는 릴스 광고 입니다.
CPM은 우리 광고를 1,000번 보여주는데 드는 비용,
CPC는 우리 광고를 한 번 클릭하게 만드는데 드는 비용입니다.
*CPM과 CPC가 뭔지 모르시더라도 릴스 광고에 찍힌 금액이 더 적다는 걸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당장은 12,000원과 20,000원이 큰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광고비 10만원을 쓴다면,
피드는 5천번, 릴스는 8천번, 우리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광고비가 100만원, 1,000만원으로 커진다면 그 차이도 더 커지겠죠?
광고 예산이 적은 신규 쇼핑몰일수록,
대형 쇼핑몰과의 광고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대표님이 아시는 대형 쇼핑몰들도 모든 쇼핑몰이 네이버 광고를 하고 있을 때,
가장 먼저 페북, 인스타 광고를 시작해서 그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릴스가 그 기회입니다.
지금 대형 쇼핑몰들이 모두 피드 광고에 돈을 쏟고 있을 때,
비어 있는 릴스 영역을 선점한다면,
1년 뒤에는 우리 쇼핑몰이 대형 쇼핑몰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 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릴스, 광고비 100만원도 없다면 무조건 하세요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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