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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달 200개 이상 패션 브랜드, 의류 쇼핑몰 광고를 책임지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대표 서승재입니다.
처음 패션 마케팅 회사를 창업했던 2020년도에 비해,
요즘에는 '패션 마케팅 전문'을 자처하는 회사들의 숫자가 부쩍 늘어난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경쟁자가 늘어난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혼자일 때 1등이라는 타이틀은 그닥 와닿지 않지만,
10명 중 1등, 100명 중 1등으로 경쟁자의 숫자가 커질수록 1등의 의미는 더 커지니까요.
■ 추천 칼럼 : 개나 소나 1등이라는 광고회사들, 도대체 무슨 근거로?
온라인 패션 사업에서,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수단은 무엇일까요?
이미 '큰' 매출을 형성하고 있는 패션 회사들이 어디에 가장 큰 마케팅 리소스를 집중하는 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메타(페북 + 인스타)
● 무신사 (+29cm)
● 에이블리
다른 매체들도 있습니다만,
매출 규모나 유저 수, 업계에 끼치는 파급력이나 영향력을 고려하면
위 3개 플랫폼이 '대표'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 추천 칼럼 :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1등은 이미 정해졌다
그리고 메타, 무신사, 에이블리의 '공식 파트너사' 자격을 가진 패션 마케팅 회사는
저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뿐이죠.
자격을 갖춘 것만으로 1등을 자처하는 것이냐?
고 반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격을 갖춘게 저희 뿐이면 1등의 의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패션 마케팅 회사의 본질인,
'광고주의 매출 성장' 측면으로 비교 영역을 확대해보겠습니다.
(광고/마케팅의 최종 목적이 매출이 아니신 분은 더 이상 글을 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광고주의 매출 성장' 영역에서조차도,
저희를 제외한 어느 회사도 '증명'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곳이 없는 실정입니다.
(저희라고 매 달 매출 성장 사례를 수집하고, 게시하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도 합니다, 중요한 일이니까요)
■ 추천 칼럼 : 쇼만마가 매 달 매출 성장 사례를 증명하는 이유
패션 마케팅 전문, 패션 사업 전문 컨설팅 등으로
스스로를 포장하는 대표님들께 부탁 드립니다.
'입'으로만 전문을 자처하지 마시고,
실제 실력으로 증명해주시어 좋은 경쟁자가 되어주십시오.
글을 읽고 계실 예비 패션 사업 대표님들,
이미 매출을 잘 내고 계시지만 마케팅 파트너를 찾고 계신 대표님들께도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다른 패션 마케팅 회사들과도 미팅 해보십시오.
돈을 내고 그 서비스를 사용해보십시오.
패션 마케팅 전문이라면서, 매출 올려준다면서 왜 이렇게 관심이 없지? 뭘 모르는 것 같지?
하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그 부분이 저희 '쇼만마'와 그들의 차이점입니다.
물론 그런 간극을 대표님 개인 역량으로 채우는 것도 가능하실 겁니다.
그런 역량 있는 대표님이라면, '가장 저렴한' 곳과 함께하시는 것이 좋겠죠?
또는, 저는 곧바로 마케터를 채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추천 칼럼 : 패션 마케터, 이렇게 뽑으세요
만약 본인 스스로가 그런 초인적인 역량을 지닌 대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결국 제일 잘하는 곳과 함께 해야,
대표님도 제일 잘하는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쇼만마도 대표님의 역량이 성장하는 속도에 맞춰, 혹은 더 빨리
능력을 키워나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션 마케팅 회사, 매출 올려주는지 확인 했나요? -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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