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최근 저희가 담당한 브랜드가
이 방법으로 월 매출 2천에서 7천까지 올랐습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이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도
이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서 매출이 크게 올랐는데요.

이 방법은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비쌉니다.

인스타 팔로워가 10만이 넘어가면
최소 50만원은 써야합니다.

만약 유튜버한테 협찬한다면
몇 천만원까지도 생각하셔야겠죠.

물론 돈 많은 사업자라면 백만 유튜버든
인스타 인플루언서든 얼마든지 협찬해도 됩니다.
실패하더라도 다른 사업 또 하면 되니까요.

이제 적은 돈으로 당장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안녕하세요 매 달 200개의 쇼핑몰 마케팅을 담당하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입니다.

바로 본론 입니다.

적은 돈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핵심은 나노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하고,
받은 사진과 영상으로 인스타 광고까지 하는 겁니다.
* 나노 인플루언서 : 팔로워 1만 이하의 인플루언서

생각해보세요.

100만 인플루언서에게 협찬을 하면,
팔로워 중 몇 명은 구매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협찬하는 데만 3천만원은 써야겠죠.

거기에 협찬 댓가로 받은 사진과 영상을
광고에 쓰려면 또 돈을 내야합니다.
2차 활용이라는 명목으로요.

즉, 협찬한 상품을 1억은 팔아야 남는다는 뜻입니다.

딱 1번의 협찬으로 1억, 자신 있으신가요?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그래서 저희는 4년 전부터 패션 브랜드 대표님들을
뵐 때마다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인플루언서의 팔로워가 몇 명이든 협찬해서
우리가 얻는 건 매출이 아니라 컨텐츠 1개일 뿐이다!"

사진 1장 받는데 수 백, 수 천 만원이 드는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제품만 보내줘도 사진을 찍어 보내주는
나노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하는게
더 싸게, 더 많은 컨텐츠를 얻을 수 있겠죠.

그렇게 컨텐츠가 쌓이면
인스타에 우리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옷을 입고 찍은 인플루언서들의
영상과 사진으로 꽉 찰겁니다.

당연히 브랜드 홍보 계정에서 찍어 올린
외국인 모델이나 상품컷보다

나(소비자)와 비슷한 사람들이
직접 옷을 입고 찍어 올린 사진과 영상이 더 설득력있죠.

이렇게 쌓인 컨텐츠로 광고까지 한다면,
사람들은 '여기가 요즘 뜨는 브랜드구나!'
라고 생각하고 구매까지 어이질겁니다.

(실제로 샅은 이유로 나노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성과가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 참고 칼럼 :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가 적을수록 좋은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사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물론, 단순히 팔로워 적은 인플루언서들에게 협찬하고,
그 사진으로 광고한다고 해서 매출이 오르진 않습니다.

우리 브랜드 무드에 맞는 사람에게 협찬해야
나중에 광고로 쓰더라도 고객들이 반응을 하겠죠.

이제 우리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협찬제안까지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나노 인플루언서 협찬하기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1) 우리와 무드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를 인스타에 검색해주세요.
2) 태그탭을 누르면 그 브랜드 옷을 입은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쭉 나옵니다
3) 그 중 스타일이 우리랑 맞고, 팔로워 1만 이하, 최근 7일 기준 꾸준히 피드에 올린 사람을 리스트업해줍니다.
4) 마지막으로 제안서를 보내주면 끝!

여기서 제안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시다면 이렇게 써보세요.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첫 줄에는 핵심만 15자로 줄여 써주세요.

DM 미리보기 칸이 첫 줄 15~20자를 먼저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DM을 활용한 사기가 많은 만큼 미리보기 칸에서 정확한 목적과 신뢰를 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은 저희 신원을 명확하게 밝혀주시고,
협찬 제안을 하게 된 계기와
어떤 상품을 협찬해줄 것인지까지 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나노 인플루언서 10에 9은
광고비 없이 제안을 받아들일 겁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물론 이걸 직접 다하실 시간이 안된다면
외주를 맡기실 수도 있겠죠?

만약 그렇다면,
크몽이나 협찬 플랫폼은 절대 쓰지 마세요.

크몽은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식품, 가전 등
인플루언서 카테고리가 너무 다양하다보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협찬 플랫폼은 누구나 알만한 유명 브랜드에 지원자가 확 몰립니다.
즉, 아직 유명세가 덜한 브랜드라면 우리와 무드가 안 맞는 사람들만 협찬하게 된다는거죠.

그래서 반드시 외주를 맡겨야 한다면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우리 스타일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줄 업체에게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처럼요...)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그렇게 인플루언서들에게 컨텐츠를 받았으면
본격적으로 광고를 해야겠죠?

인플루언서 컨텐츠로 광고 만드는 법은
위 영상이나 아래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 참고 칼럼 : 인스타 광고 혼자 하는 법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정리하겠습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에게 기대하지 마세요.

팔로워 100만명이든 1,000명이든
컨텐츠 1개를 대신 만들어주는 사람.
인플루언서의 역할은 거기서 끝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비를 따로 받지 않는
나노 인플루언서들에게 협찬을 하고,
포스팅한 컨텐츠를 인스타로 광고 하세요.

만약 내가 너무 바빠서 협찬할 사람 찾을 시간도
DM 보낼 시간도 없다면?

저희같이 패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브랜드에 필요한 사람에게 협찬해 줄 대행사에게 맡기세요.

📈 인플루언서 마케팅 문의하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가 낮을수록 돈을 버는 이유 -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