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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의 매출이 1조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용자 수도 매년, 매달 늘어나고 있죠.

"와! 내 브랜드도 무신사 입점해 있는데, 매출 오르겠다!"
라고 생각하실 분들은 아무도 없으실겁니다.

맞습니다. 무신사의 매출이 1조가 되든 10조가 되는
대표님 브랜드의 매출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매출이 늘수록 입점 브랜드가 늘어나고,
경쟁은 더 치열해질테니까요.

누군가는 더 좋은 품질로,
누군가는 더 퀄리티 높은 룩북으로
이 경쟁을 이겨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표님은 안됩니다.
그럴수록 적자만 더 커질테니까요.

수천 만원대 룩북을 계속해서 찍어내거나,
팔릴지 모를 상품에 투자할 돈이 없는

신규 브랜드가 이 경쟁을 이겨낼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매 달 200개 이상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을 책임지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마케터 김민성입니다.

조금 암울하게 시작하긴 했지만,
'이제 큰일났어요ㅠ!' 라는 말을 하려는건 아닙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표님이 노려야할 건 '회원스냅' 영역 입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출처 : 무신사 앱]

가장 적은 돈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우리 상품과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무신사 앱 하단에는 딱 5개의 탭이 있습니다.
무신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5개 기능이죠.

그 중 하나가 회원스냅 탭이고,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무신사는 이 기능을 버리지 않을겁니다.

즉, 확실히 잡을 수만 있다면,
반드시 노려볼 가치가 있는 영역이라는 뜻입니다.

"회원스냅은 우리 상품을 산 고객들이 찍어올리는거 아닌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팔로워 100만의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오히려 팔로워가 적은 '나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협찬 효과가 더 좋다'
는 이론이 확산되면서

■ 인플루언서 협찬, 팔로워 많을수록 손해본다?

유명인이 아닌 패션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협찬을 하려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회원스냅' 영역에도 협찬을 받은
회원들이 사진을 찍어 올리고 있죠.

"협찬 하는 것도 다 돈인데요..?"
라고 생각하시면 안하셔도 됩니다.

우리가 해야할 건 무조건 협찬을 하자!가 아니라,
우리 상품을 보여줄 새로운 영역, 더 많은 사진을 만들자!니까요.

■ 브랜드가 협찬을 하는 이유는 팔로워 때문이 아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협찬 하지말고,
대표님이나 우리 직원들이, 또는 지인들이
입고 사진을 찍어도 충분합니다.

단, 이 방법으로 노려야할 건 스냅 탭이 아니라,
무신사 상단 메뉴의 '스타일' 섹션입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출처 : 무신사 앱]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만든 컨텐츠를 올리는 영역이죠.

브랜드가 직접 코디 예시를 보여주고,
다양한 스타일링 팁도 공유하면서
제품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를 고객에게 어필하는거죠.

옷을 사는 고객들은 '내가 직접 입었을 때 어떨지',
'어떻게 코디해야 좋을지'를 반드시 체크하니까요.

전문 모델이 보여주는 룩북으로는 한계가 있씁니다.
그래서 대형 브랜드들이 후기에 목숨거는거겠죠.

■ 무신사 입점 브랜드, 외국인 모델보다 중요한 '00'

모델컷으로 가득찬 상세페이지에,
직접 찍은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후기와 비슷한 역할을 해줄테니까요.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출처 : 무신사 앱]

이 밖에도 무신사에 들어온 회원들이
검색해볼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그 키워드의 '최저가'를
노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당장 '싼 브랜드'라는 인식이 생길 순 있지만요,
폐업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잘나가는 도메스틱 브랜들
대부분이 이 과정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죠.

지금은 그냥 '누가봐도 힙한, 멋진' 브랜드니까요.

■ 무신사 입점 브랜드, 다음시즌까지 살아남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물론 패션 브랜드에게 가장 좋은 건,
자사몰로 사람들이 유입되어 매출을 올리는 겁니다.

플랫폼에 의지해서 만든 매출은 우리 브랜드가
아무리 잘해도 플랫폼 상황에 따라 휘둘리게 되니까요.

하지만, 자본도 인력도 없는 신규 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무신사의 회원 수를 이용하는게 더 빠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해야한다면 남들과 전혀 차별화 되지 않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남들은 주목하지 않는 영역을
확실히 장악하는게 유리하겠죠.

부디 대형 브랜드의 뒤를 쫒는게 아니라,
살아 남을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 글 마치겠습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마케팅 비용 없이 매출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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