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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패션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대표 서승재입니다.
지난 글을 통해 패션 브랜드 룩북 촬영은 가장 저렴한 업체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결론을 내려드렸었습니다.


■ 관련 칼럼 : 매출이 나는 패션 브랜드 룩북 촬영 비결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지난 칼럼의 방법으로 기존 클라이언트들의 룩북 촬영 비용을 눈에 띄게 아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광고를 통한 매출 성장도 그 상승세가 더 컸습니다.

저희가 블로그나 사이트를 통해 보여드리는 모든 브랜드 사례는
"같은 상품, 다른 이미지 전략"을 적용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한 번의 예외도 없이, 모든 패션 브랜드에서 광고의 타겟을 백번 천번 바꾸는 것보다, 단 한번의 이미지 교체가 확실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하지만 아직도 만나뵙는 대표님들 10명 중 9명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룩북 이미지가 중요하니, 그만큼 더 비싸게 주고 제대로 찍어야하는 것 아닌가요?"

아닙니다.

퀄리티를 아예 무시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비용을 너무 아끼려다, 아마추어(혹은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를 만났을 때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ex : 무신사 등 플랫폼의 입점 거부)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팅을 통해 포토그래퍼가 어떤 이력이 있는지, 대기업 촬영 경험은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포토그래퍼, 룩북 촬영 업체를 알아보셔야 적당한 가격이 얼마인지 가늠해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대행업을 시작한 이후, 정말 많은 브랜드 포토그래퍼, 룩북 촬영 업체에 협업 제의를 받았었습니다.
그 때마다 대행사로서 중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제휴를 거절했습니다.

대표님들과 함께 포토그래퍼를 직접 알아보기도 하고, 촬영 현장에 직접 방문해보기도 하면서 느낀 것은,
돈 값을 제대로 하는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는 극소수라는 것입니다.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비용을 2배, 5배, 10배를 더 주면 분명 퀄리티는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비용이 늘어난만큼 매출이 높아지진 않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더 비싼 사진에서 나오는 퀄리티 차이를 인지할만큼 꼼꼼하지 않습니다.
그 차이를 아는 고객들을 노리겠다고 하시면 (이미 사업이 아닌 예술을 하고 계시니) 말을 줄이겠습니다.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최대한 저렴하게 찍고, 고객 반응을 확인하세요.

반응이 없다면 언제든 다시 찍어야 합니다.

반응 없는 룩북 이미지에 광고 매체를 바꾸든, 타겟을 바꾸든, 비용을 늘리든 의미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 글을 마치겠습니다.

 

■ 관련 칼럼 : 패션 브랜드 창업, 성공한 대표들이 SNS 부터 시작하는 이유?

■ 관련 칼럼 : 인스타 광고, 혼자해서 효과보는 방법 (월 매출 1억 브랜드의 비밀)

브랜드 룩북 촬영 포토그래퍼, '비용'이 전부

 

사진 퀄리티와 일 처리 능력으로 룩북 포토그래퍼를 직접 걸러냈습니다.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작가로서의 프라이드 때문에 비용을 낮출 수 없던 분들은 과감하게 제외했습니다.

패션 대기업부터 초기 단계의 패션 브랜드를 위한 사진까지,
7년 경력의 "이한동 포토그래퍼" 그리고 "오상균 포토그래퍼"와

패션 브랜드 마케팅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가 함께 설립했습니다.

패션 룩북, 화보 촬영 전문 스튜디오
브랜드 룩북 촬영,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작업하세요.

 

스튜디오 웹사이트

http://www.ohsangkyoon-studio.com/

 

Ohsangkyoon Studio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www.ohsangkyoon-studi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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