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핑몰을 홍보하려고 할 때,
개인 계정과 공식(오피셜) 계정 중 어떤 계정을 사용해야할까요?

6월 5일 진행한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라방에서 가장 많은 대표님이 질문 해주신 내용입니다.

답을 내드리겠습니다.
'개인 계정'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매월 200개 이상 쇼핑몰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임혜원 이사입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쇼핑몰 인스타그램 홍보, 공식(오피셜)계정으로 하면 망합니다

 

비슷한 구도의 사진임에도 좋아요 수가 확실히 차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아요 수가 차이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보자마자 광고로 인식하느냐
2. 내가 따르고 싶은 명확한 사람이 있느냐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보자마자 광고로 인식 하느냐

- co.kr, official, mall, 쇼핑몰 사이트 이름 등

위와 같은 아이디를 통해 내 피드를 보여준다면
아무리 사진이 좋아도 고객들은 그냥 광고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은 광고를 보러 오는 곳이 아닙니다.

내 사진이 광고로 보이면 당연히 고객들의 반응은 떨어지고,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는데도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쇼핑몰 인스타그램 홍보, 공식(오피셜)계정으로 하면 망합니다

 

2. 내가 따르고 싶은 명확한 사람이 있느냐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진성팬'을 만드는 겁니다.

평소 인스타그램을 둘러보면서 내 친구가 아니라
처음 보는 사람의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을 때를 떠올려 보세요.

나의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이거나,
내가 따라하고 싶은 매력을 가진 사람의 사진이었을겁니다.

이 때, 이 사람의 개인 계정이 아니라
브랜드의 공식 계정이었다면 어떨까요?

일단 내가 좋아하느 그 사람의 계정인지 알 수 없으니
심리적으로 거리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따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겠죠.
당연히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는데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쇼핑몰 인스타그램 홍보, 공식(오피셜)계정으로 하면 망합니다


나를 좋아하는 진성 팬을 만들고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빠르게 성장시키려면

나의 분위기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계정,
즉 개인 계정을 사용하세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쇼핑몰 인스타그램 홍보, 공식(오피셜)계정으로 하면 망합니다.

글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