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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하는 릴스를 보고 따라 만드는데,
왜 나는 매출이 없을까?"

지금 글을 읽고 계신 대표님의 마음속 이야기라면,
3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1) 내 스타일에 맞는 릴스 인가
(2) 상품이 잘 보이는가
(3) 나들이 따라 하기 쉬운가

바로 감이 잡히신다면, 릴스로 매출 만들러 달려가십시오.
아직 잘 모르겠다면, 오늘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동대문 의류 쇼핑몰, 거래처 수와 매출 성장 업체 수 기준 업계 1위]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마케터 한승조입니다.

 

먼저 퀴즈 하나 나갑니다.
아래 3가지 릴스 중 어떤 릴스가 의류  쇼핑몰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1) 목소리 + 자막을 넣을 상품 소개형

 

[출처: @semi_kaji]

 

(2) 여러 코디 모음형

 

[출처: @bum.zhu]

 

(3) 특정 상황에 맞는 룩 소개

 

[출처: @tone.or_]

 

정답은~?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죄송합니다.
사실 저도 모릅니다.

■ 참조 칼럼: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 이젠 릴스 안하면 망합니다.

위 칼럼을 쓰고 약 1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제가 체크한 쇼핑몰 릴스의 숫자만 1만 개는 족히 넘을 겁니다.

그 누구보다 많은 의류 쇼핑몰 릴스와 매출을 봐온 사람으로서
감히 단언하겠습니다.

"릴스에 정답은 없습니다"

● 누구는 (1)번 형식으로 대박 났고,
● 누구는 (3)번 형식으로 월 매출 5억을 찍었고,
● 누구는 (1), (2), (3)번 어느 형식으로도 매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정답은 없지만, 확률을 높일 방법은 있습니다.
매출이 날 확률이 높은, 의류 쇼핑몰 릴스 찍는 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 스타일에 맞는 릴스 인가

 

위와 같은 밈(meme), 챌린지 같은 중독성 강한 릴스,
많이 보셨죠?

분명 매력적입니다.

신기하게도 이런 릴스를 찍어보면, 조회 수는 오르는데
정작 매출은 오르지 않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일리면 데일리,
캐트릿이면 캐트릿 등

각각의 쇼핑몰 스타일마다 유독 많이 보이는 릴스가 제각기 다릅니다.

유행하는 릴스라고 무작정 따라하는게 아닌,
내 스타일에서 유행하는 릴스에 집중해야
진짜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출처: @rideun_us]

 

2. 상품이 잘 보이는가

[출처: @maansmaansss]

 

[출처: @maansmaansss]

첫 번째 영상 조회 수 : 4,000
두 번째 영상 조회 수 : 100,00

"첫 번째 영상도 상품이 보이는 것 같은데 무슨 차이인가요?"

잠시만 릴스라는 단어를 머리에서 지우고,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봅시다.

인스타그램은 에이블리, 지그재그처럼
옷을 사기 위해 들어오는 앱이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옷을 사는 사람들은
피드를 보다가, 릴스를 보다가,
잠깐 뜬 광고에 이끌려 결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잠깐 뜬 광고, 그 찰나(1~2초)의 순간에 강한 임팩트를 주지 못하면,
고객은 굳이 내 의류 쇼핑몰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우리는 의류 쇼핑몰이니,
분위기가 아니라 매력적인 상품의 모습으로 시선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최근 의류 쇼핑몰들이 릴스에 자막, 목소리를 넣는 이유도
내 릴스 속 상품에서 집중하도록 만들기 위한 장치인 셈입니다.


3. 남들이 따라할 수 없는 릴스

말하기 쉽지만, 행하기는 어려운 것 잘 압니다.
내 릴스는 경쟁사와 다른 차별점이 있는가? 를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1년 전만 해도,
1, 2,번만 잘하면 릴스로 바로바로 매출이 나왔었습니다.

근데 이젠 너도나도 다~ 릴스를 하죠?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시장이 포하될수록 카피캣의 숫자는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의류 쇼핑몰들의 이미지가 비슷해지는 것과 같이,
릴스도 하나가 뜨면 순식간에 카피 버전이 우후죽순 나타납니다.

■ 추천 칼럼 : 의류 쇼핑몰 광고 대항사, 사칭에 대처하는 업계 1위의 자세

 

[출처 : @s.tone__iron]

어떡하냐구요?

똑같이 따라하지 못하게
나만 할 수 있는 릴스를 만들면 됩니다.

의류 쇼핑몰 광고회사인 저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또한
수 많은 카피캣을 마주해왔지만 매번 그저 더 잘하는 것으로 격차를 벌려왔습니다.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물론 카피캣들이 따라하더라도,
내가 제일 잘 하면 상관 없습니다.

카피캣 릴스에 반응한 고객은 결국 알고리즘에 따라,
원조인 내 릴스로 찾아오게 될테니까요.
(그래서 저희는 새로운 카피캣이 생길 때마다 환호하고 있습니다 ㅎㅎ)

 

[출처 : @hour.glass__]

정리하겠습니다

의류 쇼핑몰 대표님께서 릴스를 하고 있는데,
매출은 안 나고 있다?

(1) 내 스타일에 맞는 릴스 인가
      ○ 유행하고 있더라도, 내 쇼핑몰 스타일에 맞는지 한번 더 체크

(2) 상품이 잘 보이는가
      ○ 상품이 아니라 배경이나 분위기에 집중되는 릴스는 아닌지
      ○ 너무 많은 상품을 한 번에 보여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 화질 및 색감 때문에 상품이 잘 안보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

(3) 남들이 따라 하기 쉬운가
      ○ 카피캣이 따라하더라도 원조인 내가 더 잘 하기만 하면 상관 X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의류 쇼핑몰 스타일에 어울리는 릴스를 찾고 싶다면,
■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미팅 신청하기 (웹사이트)

위 링크를 통해 미팅을 신청해주시고,
"한승조 매니저"와 상담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세요.

대표님의 쇼핑몰에 어울리는 컨셉과 방향을 잡으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의류 쇼핑몰 릴스, 매출 내는 3가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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