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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쇼핑몰'만' 마케팅하는 페이스북 광고 에이전시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입니다.

코로나, 여름 비수기 등 여러 악재로 시장 상황이 어려운 탓에 어떤 조치도 취해보지 못하고 적자만 내고 있거나, 망하는 쇼핑몰들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판매하는 사업자용 카페에서 3~4년 이상의 꽤 인지도가 높은 쇼핑몰들이 매물로 나오고 있는 것들만 봐도 시장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슈 상황에서 의류 업계 실정에 맞춰 빠른 마케팅 대응을 위한 일 3회 보고, 주 2회 보고 체계가 빛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 쓴 것보다 큰 돈이 빠져나갔다?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매출이 거의 없는 신규 쇼핑몰에서 하루 매출만 수천만원에 이르는 중대형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의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들은 시장 매출이 빠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의류 쇼핑몰 매출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합니다.
▶️ 관련 칼럼 : 대행사를 바꿔도 광고로아스가 안 오르는 2가지 이유


그러나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만들어낸다고 해서 반드시 쇼핑몰에 반드시 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쇼핑몰 특성 상 매출이 찍힌다고 해서 그것이 곧바로 내 돈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돈의 흐름을 관리하지 못하면, 돈을 버는 것 같다가도 한순간에 적자에 시달릴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진행하면 헷갈릴 수 밖에 없는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사용 시점과 결제 시점이 다르다 입니다.

 

5월에 쇼핑몰을 시작한 여성의류 쇼핑몰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저희가 의류 쇼핑몰에, 특히 신규 쇼핑몰에 SNS마케팅으로 광고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광고비 후불 결제
(2) 광고 지면의 크기 - 관련 칼럼 보러가기

네이버, 카카오, 크리테오, 모비온 등 여타 온라인 광고와는 다르게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은 카드를 등록하여 광고비의 후불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쇼핑몰 매출이 찍힌다고 곧바로 내 돈이 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페이, 무통장입금 등 결제 방식에 따라 돈을 회수하는데 길게는 1~2주까지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물건 값 나가고, 택배비 나가고 하다보면 마케팅 비용까지 선불로 결제하는 것은 신규 쇼핑몰에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처럼 광고비를 먼저 사용하고 결제를 나중에 해도 되는 페이스북 광고의 결제 방식은 의류 쇼핑몰 맞춤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월 말부터 마케팅을 시작한 남성의류 쇼핑몰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물론 페이스북도 막심한 손해를 볼지도 모르는 상태로 광고비카드 결제를 아무 조건 없이 후불로 제공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1,000원, 그 다음에는 3,000원, 10,000원...... 점점 한도를 늘려주는 방식입니다.

여기까지 잘 이해하셨다면, 머릿 속에 한 가지 물음이 떠오르실 겁니다.

"얼마까지 후불로 쓸 수 있나?"

페이스북 광고비를 쓰는 만큼 매출이 잡히는 상태라면, 더 많은 광고를 내보내 매출 크기를 키우는 것이 의류 쇼핑몰 사업의 핵심입니다.
다른 사업군에 비해 상품 당 마진이 작기 때문에 판매'량'을 늘려야 사업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의 최대 후불 한도는 공식적으로 100만원까지 늘어납니다.
규모가 큰 의류 쇼핑몰이라면 하루에도 2번, 3번 이상 결제되는 금액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 쓴 것보다 큰 돈이 빠져나갔다?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하지만 신규 혹은 규모가 작은 소형 쇼핑몰의 경우 100만원은 일주일에서 한달까지의 마케팅 비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 정도의 예산을 먼저 광고를 내보낸 후, 후불로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은 사업 상에 결코 놓칠 수 없는 메리트가 됩니다.


따라서 한정된 예산으로 마케팅을 꾸려나가야 하는 신규 사업자의 경우,
혹은 효과도 없는 광고에 이미 광고비용을 다 써버린 경우에는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대행사 비용도 아껴야하시는 상황이라면, 아래 칼럼을 통해 먼저 직접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시길 권합니다.
▶️ 관련 칼럼 : 광고로아스를 높이는 2가지 방법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 쓴 것보다 큰 돈이 빠져나갔다?
-> 광고비 사용시점과 결제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한 것보다 큰 돈이 결제되었다고 '느끼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의 '청구서' 메뉴를 확인하시면 사용한 만큼 결제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카드 결제, 쓴 것보다 큰 돈이 빠져나갔다?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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