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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가 좋지 않을수록,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 하는 것이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일 것입니다. 사실 상 의류 쇼핑몰 매출의 대부분을 책임지는 마케팅이기 때문이죠. 

안녕하세요, 의류 쇼핑몰 전문 마케팅 대행사 '쇼핑몰 만 마케팅합니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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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와 대행을 시작하고, 곧바로 매출이 약 1억 가까이 상승한 업체의 월별 구매 데이터 추이 입니다.

진행한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광고가 전부이며, 광고 비용에 대해서는 미팅을 통해 설명과 함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업체가 같은 비용을 써서 같은 효과를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광고 대행 업체를 고르는 4가지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광고대행사 비용은 얼마가 적절한지에 대해 설명드렸었습니다.

 

 

 

 

비용 문제로 인해 인스타그램 광고 대행 업체를 찾기 전,

직접 광고를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칼럼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 의류 쇼핑몰이 인스타그램 광고로 로아스를 높이는 2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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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기준 (1)

통화를 하거나, 미팅을 한 대행 업체의 마케터가 우리 쇼핑몰과 비슷한 업체의 광고 대행을 해본 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반드시 우리 업체를 담당해주는 마케터가 직접 경험한 것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행사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대행 업체의 마케터가 담당하는 업체의 수는 10~20개가 넘습니다.

그리고 대행사의 수익구조 상 그 마케터가 실력이 좋을수록, 담당한 업체 중 '의류쇼핑몰'이 있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수익구조를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4가지 기준

 

인스타그램 광고 대행 업체는 대부분 '영업 조직'입니다.

 

본인의 영업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회사 내의 다른 마케터가 혹은 선배 마케터가 담당했던 업체의 경험을 마치 자기 것인양 속이는 경우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담당했던 업체를 성공시켰던 마케터만의 노하우나 업무 방식에 대해 꼼꼼히 물어보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기준 (2)

첫번째 기준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단순히 비슷한 업체의 인스타그램 광고 대행을 해본 적이 있는지, 그 경험만을 체크하면 무엇을 놓치게 될까요?

 

한국에서 의류 쇼핑몰 창업을 도전하는 사람의 숫자는 셀 수 없을만큼 많습니다.

당연히 그런 업체의 마케팅을 대행해 본 경험 있는 마케터의 숫자도 무수히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마케터가 혹은 이 대행 업체가 의류 쇼핑몰을 성공시키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그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대행 업체가 스스로의 '차별화'된 서비스 조차 설명하지 못한다면?

우리 쇼핑몰의 광고 대행 역시 제대로 할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4가지 기준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기준 (3)

대행 업체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중요한 것은 쇼핑몰 대표로서 내가 '투입한 비용 대비 얼마만큼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느냐' 입니다.

 

다른 업종에 비해 특히 관리해야할 상품 숫자가 많은 '의류' 업종 특성 상,

내 인스타그램 광고를 관리하는 전담 인력의 숫자를 체크하는 것도 대행 업체를 고르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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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언급한 것처럼 광고 대행사의 수익구조 상 의류 업체에 전담 인력을 1명 이상 배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내 쇼핑몰 광고를 몇 명이 관리하는지, 각 담당자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일부 악덕 업체는 카카오톡 유령 계정을 만들어, 실제로는 1명의 마케터가 담당하는 것을 여러 명이 관리하는 것처럼 속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기준 (4)

마지막 기준은 광고 대행사의 실력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바로 광고할 상품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의류 쇼핑몰은 관리해야할 '상품의 수'가 다른 업종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따라서 어떤 상품을 광고할지 고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소비자 100명이 클릭해도, 구매가 1건도 나지 않는 상품이 있고 3명이 클릭해서 2명이 사는 상품도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할 상품만 잘 골라도, 같은 광고 비용을 써서 더 많은 매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4가지 기준

 


 

글을 읽으시면서, 광고 대행 업체가 정말 이렇게 까지 할까? 싶은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 중심'의 광고 대행사일수록, 영업 실적을 채우기 위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대행사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오늘 글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읽어보세요.

이미 대행 업체에 맡기고 계시다면, 현재 내 광고를 담당해주는 대행 업체에 걸리는 부분은 없는지도 점검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4가지 기준 - 글을 마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보다 중요한 대행 업체 고르는 4가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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