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입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더 많은 포트폴리오 데이터는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지난 3년 간 100개 이상의 패션, 의류 쇼핑몰 마케팅 대행을 진행했습니다.

쇼핑몰 대표님들을 만나면 공통적으로 질문하시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ROAS는 어떻게 높이나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몇 군데만 전화 상담을 해봐도 "ROAS를 높여주겠다~" 하는 영업 멘트를 자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ROAS가 무엇인지는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ROAS : 광고비 대비 매출액 %)

 

그만큼 ROAS(로아스)는 인터넷 광고,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언급되는 온라인 마케팅 효과 지표입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그림을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수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단순화해서 효과 있는 쇼핑몰 광고 로아스(ROAS) 높이는 법 딱 2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매당 비용을 낮춰 고객 1명을 확보할 때 쓰는 광고비를 줄인다
고객 1명이 구매하는 제품 가격을 높이거나, 한 번에 여러 상품을 판매하여 매출을 높인다

 

광고비를 줄이고, 매출을 높인다...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더 많은 포트폴리오 데이터는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구매당 비용을 낮추는 방법은 마케터마다, 혹은 마케팅을 직접 하시는 의류 쇼핑몰 대표님 마다 방법이 다를 것입니다.

 

제가 100개 이상의 업체들을 관리하며 얻은 노하우는 미팅을 진행하는 대표님들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광고 효과, ROAS(로아스)의 핵심이 되는 매출을 높이는 방법은 다시 2가지로 나뉩니다.

 

(1) 같은 제품이라도 더 사고 싶게 만드는 제품 사진을 찍어내 상품 가격 자체를 높게 책정하는 것

(생각 외로 패션, 의류 쇼핑몰의 경우 소비자들이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일일이 가격 비교를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2) 코디를 잘 짜서, 고객 1명이 상품 1개만 사는 것이 아니라, 코디된 모든 상품을 묶음으로 사게 만드는 방법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더 많은 포트폴리오 데이터는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사진 퀄리티를 높여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는 동대문 의류 쇼핑몰보다는 온라인 패션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취급하는 제품의 가지 수가 적어, 사진 하나하나를 더 신경 써서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동대문 의류 쇼핑몰이 패션 브랜드보다 사진 퀄리티가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사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싶으시다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SNS 광고를 5만 원만 돌려보세요.

 

 

구매가 1건도 나지 않는다면?

 

유명한 의류 쇼핑몰들 인스타그램 피드에 들어가서 사진부터 공부하셔야 합니다.

똑같은 포즈, 똑같은 구도로 찍지는 못하더라도 흉내 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더 많은 포트폴리오 데이터는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코디를 잘 짜는 것, 스타일링을 계속 연구하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코디를 잘 짜서 고객이 코디 전체를 묶음으로 사게 만드는 것이야말로, 의류 쇼핑몰 대표님들이 온라인 광고 ROAS(로아스)를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퀄리티 높이기, 코디 잘 짜기

 

 

 

 

이 중 어느 것도 마케터가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본인 사업의 핵심을 '내'가 아닌 일개 '마케터'에게 맡기고 싶으신 대표님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류 쇼핑몰을 시작하고 온라인 광고 로아스(ROAS)를 높이기 위해 가장 먼저 시작할 일은

 

마케팅 대행사를 찾거나, 온라인 마케팅 방법론을 공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팔리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때까지 사진을 연습하고,

 

팔리는 사진을 찍고 있다면, 스타일링을 연구해서 고객들이 코디 전체를 사고 싶도록 '욕망'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다음부터 대행사를 찾아보고, 광고비를 본격적으로 쓸 준비를 하는 것이 맞는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사진과 코디, 거기에 올바른 온라인 마케팅 방법론이 더해지면

ROAS는 10%, 100% 오르는 것이 아니라 500%, 1,000%씩 껑충껑충 뛰어오릅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의류 쇼핑몰 온라인 마케팅, 광고 로아스(ROAS)가 오르지 않아 고민이라면,

잘하는 대행사를 찾기 전에 먼저 내 온라인 쇼핑몰의 사진이 인터넷, SNS 등에서 통하는 사진인지를 먼저 따져보세요.

 

 

기억하세요,

온라인 의류 쇼핑몰은 고객이 제품을 판단할 수 있는 요소가 '사진' 뿐입니다.

 

기본이 잡혀있다면 그다음은 쉽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류 쇼핑몰 마케팅, ROAS(로아스) 높이는 2가지 방법 (feat. 패션 쇼핑몰 인터넷 광고, 온라인 마케팅 효과)

--- 글을 마치겠습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 마케팅, 패션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https://www.onlyfashionmk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