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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대비 광고비 비율 14%

(월 매출 규모 1,000만원 ~ 5억원 여성 쇼핑몰들 중 무작위 샘플링한 50개 데이터 평균)

쉽게 말해 1억 파는 쇼핑몰은 1,400만원을 광고비로 사용한단 말입니다.

 

안녕하세요, 매 달 200개가 넘는 의류 쇼핑몰의 광고비를 책임지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대표 서승재입니다.

지난 5년 간, 여러 칼럼을 통해 매출 대비 적정 광고비 비율은 10% 이하가 좋다고 말씀드려 왔습니다.

■ 관련 칼럼 : 쇼핑몰 매출, 광고비 더 쓴다고 안 올라요

■ 관련 칼럼 : 가장 이상적인 쇼핑몰 광고비 비율

■ 관련 칼럼 : 쇼핑몰 인스타 광고비, 실패 안하려면 2가지를 기억하세요

쇼핑몰 광고비, 얼마 써야 하나? 999개 사이트 통계

하지만 최근들어 중국 사입 상품들이 늘어나며, 마진 구조가 개선되는 쇼핑몰들의 수 또한 많아졌습니다.
이런 중국 사입 쇼핑몰들은 더 적극적으로 광고비를 투자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쇼만마는 광고 업계에서 광고비를 안 쓰기로 소문난 짠돌이 광고 회사인데요.

이런 쇼만마 대행 업체들조차 평균 광고비 비율(매출대비)이 14%까지 늘어난 것을 보면
불황에 광고비 경쟁까지 심화된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 관련 칼럼 : 불황이요? 쇼만마 광고주들은 매일이 역대 최고 매출

 

쇼핑몰 광고비, 얼마 써야 하나? 999개 사이트 통계

쇼핑몰 광고비를 저렇게 많이 쓰면 과연 수익을 남길 수나 있나?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아래 기사에서는 소녀나라, 아뜨랑스, 애드모어 와 같은 대형 여성 쇼핑몰 3개를 운영하고 있는
에스엔패션그룹의 재무제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스엔패션그룹, 자사몰 비즈니스 모델 정립

 

www.fi.co.kr

패션인사이트 김희정 기자님 기사 발췌(에스엔패션그룹, 자사몰 비즈니스 모델 정립)

19년도에 애드모어 쇼핑몰을 인수한 에스엔패션그룹이
20년, 21년, 22년도에 벌어들인 영업 이익은 약 20억원, 1년에 6억원 정도 입니다.

600억을 팔아 6억을 남기는 구조.

글을 읽고 계신 대표님께서
에스엔패션그룹 보다 경영 능력이 좋다고 자신할 수 있으시다면,
영업 이익률 1% 이상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그 정도 자신이 없으시다면,
영업 이익률 1%를 기준으로 사업을 운영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연 매출 규모 100억 이하일 때는
영업이익률을 5~10%로 맞추는 것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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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엔패션그룹 역시 애드모어를 인수하기 전,
지그재그와 에이블리 등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이전 단계였던
18년, 19년도에는 각각 3%, 6%의 영업 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연 매출 100억 이상을 목표로 하신다면?

우선 잘 나가는 큰 형님인 에스엔패션그룹의 사업구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 추천 칼럼 : 연 매출 10억을 넘어, 100억, 200억으로 나아가려면?

정리하겠습니다.

연 매출 50-100억을 목표로 하는 사업자라면?
쇼핑몰 광고비는 매출 대비 10%를 가급적 지켜주세요.

이 단계에도 오르지 못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광고비를 썼다가는
한 시즌만 잘못 해도 바로 파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 매출 100억을 넘어, 200억, 500억을 목표로 하신다면?
영업 이익률이 1~3%가 유지되는 선에서 광고비를 더 공격적으로 높여나가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쇼핑몰 광고비, 얼마 써야 하나? 999개 사이트 통계 -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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