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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달 200개 이상 패션 쇼핑몰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당장 어떤 홍보보다 "네이버 숏폼"이 매출에 도움이 될겁니다.

패션 쇼핑몰, 네이버 숏폼 해야 할까?

 

'네이버 숏폼'은 광고 영역도 아닌데, 매출에 어떻게 도움이 되죠...?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도 원래는 광고가 없었습니다.
사용자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생긴거죠.

(인스타그램이 재밌어서 그냥 열심히 하셨던 분들은
많은 팔로워 덕분에 어부지리로 매출이 느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지금은 모든 의류 쇼핑몰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에
모든 시간과 돈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4년간 쇼핑몰만 마케팅한 저희가
'네이버 숏폼'을 추천하는걸까요?

네이버 숏폼은 '아직'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불과 7년 전만해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래 광고를 하는
쇼핑몰은 거의 없었습니다.

'쇼핑몰 광고 = 네이버' 라는게 공식이었죠.


그런데, 지금 대표님이 아시는 대형 쇼핑몰들은 모두
그 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에이블리나 지그재그가 처음 나왔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패션 쇼핑몰, 네이버 숏폼 해야 할까?

 

지금 네이버는 상금까지 걸어가며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숏폼을 위해 새로 영상을 찍으시라는게 아닙니다.
릴스나 광고용으로 찍어두신 영상을 재활용하시면 됩니다.

시간도 돈도 안드는데,
네이버 메인에 노출될 수도 있는 기회인데,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모집중인 숏폼 크리에이터에 지원하면 활동비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패션 쇼핑몰, 네이버 숏폼 해야 할까?

 

말씀드린 것처럼 네이버는 원래 쇼핑몰 광고의 공식이었고,
지금 그 자리를 다시 찾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텅 비어있는 네이버 숏폼 지면이
1년 후에는 돈을 내고도 들어갈 수 없을지 모릅니다.

빨리 네이버 숏폼을 '선점'해서
지금 대형쇼핑몰의 자리를 대체하는 쇼핑몰이 되시기 바랍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숏폼, 지금 시작해야할 이유 - 글 마치겠습니다.

패션 쇼핑몰, 네이버 숏폼 해야 할까?
패션 쇼핑몰, 네이버 숏폼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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