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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안녕하세요. 의류/패션 전문 대행사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임혜원 이사입니다.

여름 시즌 막바지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 대표님도
여름 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아쉽게도 의류 쇼핑몰, 브랜드의 90%는 할인을 해도 못팝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난 4년간 1,000개 이상의 쇼핑몰의 광고를 관리하면서
할인 이벤트를 성공시켰던 4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출처 : 유니클로(UNIQLO)]

 

1. "의류" 쇼핑몰, 브랜드 인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이미지

먼저 배너를 만드셔야겠죠. 위 이미지를 봐주세요.
이미 익숙한 유니클로 할인 배너 입니다.

"유명한 브랜드의 배너고, 할인도 잘 보이네! 참고 해야지."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유니클로처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의류 브랜드라면,
"할인"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닙니다.

유니클로, 자라 정도 인지도가 없다면,
우리 브랜드가 패션 브랜드인걸 아는 사람은 대표님밖에 없습니다.

배너는 한 눈에 봐도 패션 브랜드인 것을
알 수 있도록 만드세요.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출처 : BOWLOW(좌) / LA-ROOM(우)]

 

2. 우리 스타일을 바로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

배너에는 우리 쇼핑몰, 브랜드의 스타일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어차피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와도,
고객이 생각한 스타일이 아니라면 1초만에 나갈겁니다.

배경으로 베스트 상품의 이미지를 쓰거나,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았던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출처 : urbanbrush.net]

 

3. 할인율을 과장하지 말 것

1,2개 상품을 최대 할인율로 설정하고
할인율을 과장하지 마세요.

위 이미지와 같이 90% 할인율을 보고 들어왔는데,
평균 할인율은 1~20% 수준이라면?

그리고 미끼로 썼던 상품의 품질이 낮거나,
그마저도 품절된다면?

대부분의 브랜드가 할인 중인 지금,
고객들은 고민하지도 않고 나갈겁니다.

"속았다"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함께 말이죠.


"매출은 상관 없다! 무조건 유입만 늘면 된다!"
"무조건 우리 브랜드를 알리기만 하면 된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90%까지 할인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는게 정말 브랜드에 도움이 될까요?
고객은 우리 브랜드가 아닌 "할인율" 숫자만 기억할겁니다.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출처 : BOWLOW(좌) / UNIQLO(우)]

 

4. "카테고리"보다는 "상품" 단위로 광고

메타 광고는 이미지 1개당 1개의 링크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우터, 상의, 하의 같이 카테고리 단위로 광고를 할 때는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와 연결할 수 밖에 없죠.

하지만 고객들이 특정 상품을 보고 광고를 클릭했다면,
그런데 내가 본 상품을 사이트에서 바로 찾을 수 없다면,
그대로 나가버릴겁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상품'과 '광고'가 직접 연결되게
광고를 만드시면 됩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겁니다.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정리하겠습니다.

"할인"은 분명 강력한 무기입니다.
하지만 고객은 우리의 할인에 관심이 없습니다.

지금은 모든 쇼핑몰, 브랜드가 할인을 하고 있으니까요.

오히려 할인할 때만 보는 브랜드,
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왕 할인을 하셔야한다면,
알려드린 4가지 노하우를 활용해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류 광고, 이걸 모르면 할인해도 못팝니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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