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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달 200개 의류 쇼핑몰의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쇼핑몰만마케팅합니다"
강동균 매니저입니다.

2023년 2월 1일부로 하이버의 수수료가 또 한번 인상됩니다.

■ 관련 칼럼 : 하이버, 룩핀 입점하면 망하는 이유 2가지

■ 관련 칼럼 : 2022년 하이버 수수료 인상, 남는게 없다

하이버 어드민, 늦기 전에 탈출하세요

 

[ 수수료 변동폭 ]

월 매출 1천만원 대 - 수수료 30만원 증가
월 매출 3천만원 대 - 수수료 100만원 증가
월 매출 1억대 - 수수료 300만원 증가

의류 쇼핑몰의 평균 마진 배수가 1.6~1.8인 점을 감안하면,
(특히 하이버 입점 쇼핑몰들의 평균은 1.5~1.55)

사실 상 수익 전부를 하이버가 가져가겠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하이버 어드민, 늦기 전에 탈출하세요

 

하이버의 이용자 수는 2022년 1월에는 97만명이었지만,
2022년 12월에는 54만명으로 약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입점한 스토어의 숫자는 8,000개 이상입니다.
즉 수요는 줄어들고 있지만, 플랫폼 내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하이버 같은 플랫폼은 어떤 전략을 취해야할까요?

매출 규모가 큰 대형 셀러, 검증된 쇼핑몰들 위주로 더 많은 노출 기회를 줄 것입니다.

가뜩이나 사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데,
검증되지 않은 신규 셀러들의 이미지를 보여줬다가 고객을 더 잃기라도 하면 안되니까요.

하이버 어드민, 늦기 전에 탈출하세요

 

즉 신규 셀러라면 앞으로 노출 기회도 점점 더 줄어들 것이고,
어쩌다 매출이 나더라도, 수익은 고스란히 하이버에게 뺏기는 것입니다.

하이버는 가라앉고 있는 배의 선장입니다.
심지어 같이 타고 있는 선원들의 먹을 것까지 뺏어 먹는 악질 중의 악질입니다.

그대로 같이 가라앉거나, 하루라도 빨리 탈출하시거나.
결정은 대표님의 몫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버 어드민, 늦기 전에 탈출하세요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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